본문 바로가기

행복칼럼

끝없는 조건과의 싸움에서 이겨보자[이흥섭의 행복메시지 2]

끝없는 조건과의 싸움에서 이겨보자 [이흥섭의 행복메시지 2]

모든 일에는 조건들이 있다.

돈이 없기 때문에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날씨 때문에

비가 와서

눈이 와서

재미가 없어서

하고 싶지 않아서

잠을 못 자서

할 일이 너무 많기 때문에

시간이 없기 때문에

너무 바빠서

길이 막혀서

집이 너무 멀어서

영어를 못하기 때문에

사람이 부족하기 때문에

인재가 없기 때문에

능력이 없기 때문에

유산이 없기 때문에

학벌이 없기 때문에

뒷배가 없기 때문에

지시가 없기 때문에

리더가 형편없기 때문에

회사 때문에

직원들이 말을 안 듣기 때문에

경기가 나빠서

 

이러한 조건들을 나열해보면 내 인생을 다 쏟아부어도 시간이 부족할 것이다.

이루어야 할 목표 앞에는 항상 여러 가지 쉽고 어려운 조건들이 나를 가로막고 있다.

자칫하면 이러한 조건들이 '핑계화'되어 늘 나와 친구처럼 따라다니는 것은 아닌지?

결국 이런 조건들을 극복하지 못하고 스스로를 합리화하면서 나의 가치를 discount 하고 있지는 않은지?

 

[나의 가치 bargain sale! 50%! 365일, 연중무휴!]

우스운 이야기이지만 우리 스스로 이런 이벤트를 매일 하고 있지는 않은지?

한 번 생각해보자!

대개 내 앞에 펼쳐지는 이러한 조건들은

내가 성장하려면 반드시 풀어야 될 중요한 숙제이자 둘도 없는 기회로 작용될 수도 있을 것이다.

나에게 주어지는 이러한 조건들은 나 스스로 직접 깨부수어야 한다.

물론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그것은 단지 일시적일 뿐!

진정한 해결할 책은 아닐 것이다.

'스스로 깨고 나오면 새 생명을 가진 병아리가 되지만 남이 깨면 계란 프라이 신세가 되지 않을까?‘

 

철저히 조건과의 싸움에서 이겨보자.

자연은 조건 없이 있는 그대로 존재하고 주어진 조건대로 작동될 뿐이다.

그리고 말이 필요 없다.

말로 아무리 멋지게 묘사하고 장황하게 설명하더라도 그 현상은 그냥 있는 대로 존재할 뿐이고 주어진 조건과 여건에 따라 그대로 작동될 뿐이다.

주어진 조건을 과감히 돌파하면 그 모든 것이 나의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바로 기회이자 선물이다!

그렇지 않으면 평생을 두고 그 조건이 해결될 때까지 나를 따라다니며 나를 괴롭힐 것이다.

결코 이러한 조건들을 극복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이다.

그동안의 나의 사고, 행동, 습관이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에 마음먹었다고 바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니까!

마음만 먹으면 다 이루어지는 세상이면 얼마나 좋겠는가?

 

지금! 당장!

내가 극복해야 할 만성적인 조건들을 찾아보자!

이제 2019년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

그동안 여러 가지 핑계로 미루어 놓았던 조건들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우리 다 함께 '조건 사냥'에 나서보면 어떨까?

 

물러서지 말고 과감히 맞서서 나의 만성적인 조건들을 하나씩 하나씩 철저히 깨부수어 보면 어떨까?

선택과 집중! 끈기! 그리고 실천!

지금 당장 실천해보자!

 

2020년 새해를 맞이하며 새롭게 마음을 내어 '한계 사냥'을 나서 보면 어떨까?